본문 바로가기
식당 리뷰

[신사동 압구정 도산공원 맛집] 호족반_퓨전한식, 웨이팅

by Young93 2022. 2. 20.
반응형

[신사동 압구정 도산공원 맛집] 호족반_퓨전 한식, 웨이팅

호족반 의자 호랑이
호족반

'호족반'은 신사동 압구정로데오역, 도산공원 앞에 위치하는 퓨전 한식집이다.

압구정 로데오역 5번 출구로 나와서 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다.

 

 

 

호족반 입구
외관

好族飯(호족반)이라고 적힌 간판이 보인다.

겨레의 좋은 밥이라는 가게 이름답게 한식을 주메뉴로 하고 있다.

그리고 西洋(서양)과 韓食(한식)이라는 이름과 함께 쓰여있는걸 자주 볼 수 있는데 서양식과 결합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밤에 온다면 네온사인으로 밝게 빛나고 있을 것 같다.

왼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많은 사람이 대기하고 있다(모자이크들) 

오프라인 대기
대기 줄서기

바로 앞에는 위와 같은 현장 예약 기계가 있는데 이곳에서 연락처를 입력하고 대기할 수 있다.

그렇지만, 요즘 시대에 꼭 오프라인으로 할 필요가 없다.

예서 어플 홈페이지
예서 어플 홈페이지

'예써(yesir)'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모바일로 줄 서기를 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호족반 외에 다양한 식당의 예약에 이용된다.

회원가입을 하면 줄서기 쿠폰을 5개 지급받고 예약을 할 때 1개씩 사용된다.

리뷰를 달게 되면 다시 1개를 돌려준다.

줄 서기를 했으나, 생각보다 늦게 도착할 것 같다면 줄서기 순서도 변경할 수 있다.


[신사동 압구정 도산공원 맛집] 호족반_메뉴

호족반 메뉴판
메뉴

호족반의 메뉴다.

육류부터 국수 종류까지 많지는 않지만 알찬 메뉴로 구성되어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마늘 항정 수육'과 '바삭 새우만두'였다.

주류 메뉴를 찍지 못하여,,, 수기로,,,

칵테일
호족밤 6,000

 

우리술
어흥 막걸리 13,000
호랑이배꼽 생막걸리 15,000
나루 생 막걸리 16,000
별산 막걸리 16,000
우렁이쌀 청주 24,000
매실원주 12,000

 

맥주
댄싱 파파 7,500
서울 라거 8,000
압구정 오렌지 에일 8,000

 

음료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프라이트
2,500
토닉워터 2,500
페리에(플레인) 3,300

 

그릇과 수저
테이블 세팅

이쁘게 생긴 전통 도자기 같은 느낌의 앞접시가 제공되고 금수저 세트가 제공된다.

티슈에도 호랑이가 있어 마음에 들었다.

바삭 새우 만두
바삭새우만두

바삭 새우 만두다. 만두는 6개가 제공된다.

무지무지 맛있었다.

큼직하고 탱탱한 새우와 아래에 만두피로 예상되는 튀김이 결합되어 만두가 되었다.

바삭 새우라는 이름대로 아래는 바삭하고 새우는 맛있고 양념은 적당히 간간하게 매콤하니 조화로웠다.

만약에 호족반 방문 예정이라면 무조건 이건 먹어주는 게 좋다.

위에 풀들은 정체를 잘 몰라 먹기를 포기했다.

마늘항정수육
수육

마늘 항정 수육이다.

얇게 썰어진 수육이었고 부드럽고 잘 익었다.

가운데 무생채와 측면 날치알, 자체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쌈장이 보인다.

이것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다만 특색 있고 신기한 맛은 아니었다

수육은 무난 무난하니 나쁘지는 않았다.

김치단무지
볶음김치단무지

기본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단무지다.

살짝 볶은듯한 맛이라 취향은 호불호 갈릴 수 있겠지만, 나는 맛있게 먹었다.


[신사동 압구정 도산공원 맛집] 호족반_공간

호족반 내부 공간
내부1

호족반 내부 사진이다.

사진 찍기가 너무너무 어려웠다. 손님들이 계속적으로 들어오는데 민폐가 될까 봐....

전체적인 자리는 그리 많지 않았다.

4인석 4개, 2인석 2개가 전부였다. 

그렇지만 자리의 간격은 넉넉하고 칸막이로 되어있어 식사하기 편리했다. 

호족반 내부2
내부2

위 사진의 반대편 공간이다.

한식집이기 때문에 한옥 느낌이 나는 창호지 칸막이로 공간 분리가 되어있었다.

이런 디테일이 좋았다.

호족반 입구쪽 내부
내부3

안쪽에서 입구 쪽을 바라보는 모습이다.

멀리 보이는 입구 쪽 공간이 앞서 언급했던 대기장소다.

벽면 조명과 거울
벽면

벽면은 전체적으로 거울로 되어있었으며, 은은한 조명이 있었다.

저녁에는 사람들이 막걸리를 마시러 온다고 하니 이런 조명이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줄 것이다.

의자 호랑이
의자

가장 마음에 들었다 아이템, 의자다.

그렇기 때문에 이 가게 리뷰의 썸네일에도 사용했다.

호랑이의 강렬한 눈빛이 마음에 들었다.

그릇과 포장재들
호랑이 머그컵

벽면을 보면 머그컵에도 호랑이 그림이 그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탐나는 아이템이었다.

카운터
카운터와 벽면

입장할 때는 모르고 들어왔는데 입구 쪽 카운터의 모습이다.

벽면의 무늬가 예스러워 좋았다. 약간 옛날 자게장 호들갑 버전?

 

'[신사동 압구정 로데오 도산공원 퓨전 한식]' 호족반 후기

맛있는 퓨전 한식집! 특이했던 메뉴와 맛이 좋았다.
웨이팅이 조금 있지만 예써 어플을 통해 예약하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막걸리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저녁에 방문해도 좋을듯하다.
지하철역 바로 앞은 아니지만, 걸어서 이동하기에 멀지 않은 위치
발레파킹 이용이 가능한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