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청주 내덕동 카페] 일면식_핸드드립커피, 휘낭시에 맛집/동부창고, 청주현대미술관 인근 카페

by Young93 2023. 8. 18.
반응형

[청주 내덕동 카페] 일면식
핸드드립, 휘낭시에 맛집/동부창고, 청주현대미술관 인근 카페

일면식
일면식

커피도 맛있고 공간도 좋은 카페는 항상 옳다.

이번에 방문한 카페도 그 두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곳이었다.

핸드드립커피와 휘낭시에가 맛난 감성 카페 '일면식'이다.

 

 

일면식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에 위치한다.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청주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청주대 옆이니만큼 바로 옆에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옆에 있다.

 


영업시간

수요일 정기휴무

수요일 제외 12:00 - 22:00


주차안내

주차장은 따로 없다.

동부창고 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길가에 주차하고 방문해야한다.


 


[청주 내덕동 카페] 일면식_메뉴

일면식 메뉴판
메뉴판

일면식의 메뉴판이다.

왼쪽에 있는것은 핸드드립 메뉴판이다.

내가 방문했을때는 4가지 원두를 취급하고 있었다.

종류가 변경되는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디카페인도 취급하여 밤에 방문하기에도 좋아보인다.

오른쪽에는 자필로 열심히 적은 메뉴판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요렇게 작고 일반적인 손글씨 메뉴판은 잘보이지 않아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러니 한눈에 잘들어오는 핸드드립을 먹어보길 추천한다.

 

 

휘낭시에 케이스
디저트

카운터 바로 옆에는 이 집의 메인 디저트라고 할 수 있는 휘낭시에를 볼 수 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가 많이 소진되어 아쉬웠다.

아크릴 케이스 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종류의 휘낭시에를 판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커피와 까눌레
먹을거리

핸드드립 아이스 2잔과 까눌레다.

콜롬비아 엘 트리운포, 에콰도르 패션 플라워를 주문했다.

커피 맛은 상당히 안정적이었다. 맛있다.

 

드립포트에 제공되고 있으며, 이쁜 잔에 알아서 따라 마시면 된다.

커피 잔이 상당히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뒷편에 있는 잔이.

얼음은 구 모양의 형태가 아름답다.

 

까눌레도 겉바속촉의 기본을 잘 지키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과 비주얼 모두를 충족시킨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청주 내덕동 카페] 일면식_공간

일면식 LP
LP

일면식의 내부 공간을 봐야할 시간이다.

먼저 들어가자마자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LP들과 큰 테이블이 보인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LP 플레이어는 아니지만, 요즘 유행인 LP 카페 느낌을 준다.

 

 

일면식 내부 공간
내부

반대편에는 메인 공간이 있다.

사진을 잘 못찍엇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넓고 긴 형태를 볼 수 있다.

특히 가운데 카운터 옆쪽에 길고 긴 테이블이 인상적이었다.

가장 멀리 벽면에는 또 긴 테이블이 있었다.

아무래도 대학가 근처라 학생들이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었다.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자리마다 꼭 콘센트가 있어 좋았다.

 

 

일면식 창가
창가

매장의 한쪽 벽면은 전부 통유리로 되어있다.

바로 앞에는 동부창고 문화제조창, 청주대학교 일부가 보인다.

동부창고의 비주얼이 은은한 감성을 준다.

 

 

동부창고 뷰
동부창고

가까이서 보면 이런 느낌이다.

커피를 가볍게 마시고 날이 좋다면 바로 앞에 산책을 해도 좋을듯하다.

현대미술관도 바로 앞이고 문화제조창 시설도 있고 해서 데이트하고 가기 좋을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