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리뷰

[청주 분평동 중국집 추천] 취팔선객잔_중식 코스요리, 대형 중국집

by Young93 2022. 2. 1.
반응형

[청주 분평동 중국집 추천] 취팔선 객잔_중식 코스요리, 대형 중국집

중국풍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취팔선객잔
취팔선객잔

 

취팔선 외관
외관

취팔선객잔은 청주 분평동 충북고등학교 뒤편에 위치한다.

주차공간은 넉넉했다. 다만 입구를 찾기가 어려웠다.

위에 로드뷰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입구는 저곳에 있지만, 주차장 출입구는 좀 더 한참 옆에 있다.

사진상 도로는 택시승강장 대기소다. 

주차장은 옆건물(코오롱 스포츠) 옆쪽으로 가면 된다.

그리고 식사 후 결제한 뒤에 차 번호를 말해주면 주차비가 면제다.

주차장
주차장


청주 분평동 '취팔선객잔' 메뉴

취팔선객잔 메뉴판1
메뉴판1
취팔선객잔 메뉴판2
메뉴판2
취팔선객잔 메뉴판3
메뉴판3
취팔선객잔 메뉴판4
메뉴판4
취팔선객잔 메뉴판5
메뉴판5
취팔선객잔 메뉴판6
메뉴판6
취팔선객잔 메뉴판7
메뉴판7

상당히 많은 메뉴를 가지고 있다.

작은 중국집과 다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내가 먹기를 희망했던 중식 코스요리가 7종류가 되었다.

그 외에 다양한 중식 메뉴와 너무나 많은 주류가 특징적이었다.

차를 가지고 오지 않았다면, 고량주를 하나 섭취했을 텐데....


청주 분평동 '취팔선 객잔' 공간

취팔선객잔 내부공간
내부공간

추석 전날 늦은 점심시간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사진 상에서 끝, 문으로 보이는 곳이 룸이었다.

취팔선객잔 내부공간2
내부공간2
취팔선객잔 내부공간 1.5 자리
1.5층 느낌 좌석

1.5층처럼 꾸며진 식사 공간이다.

내가 식사한 곳이었는데 무언가 중국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듯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실제 중국에서 방문했던 중국집 같기도 했다.

좌식테이블
좌식공간

이렇게 좌식으로 되어있는 식사 공간도 있었다.

물론 살이 포동포동한 나로서는 다리가 조금 저릴 거 같아서 패스했다.

중국풍 천장장식
중국풍 장식

천장에도 중국풍의 장식과 전등이 있었다.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였다. 


청주 분평동 '취팔선 객잔' 코스요리(초수. 30,000원)

따뜻한 차

물은 따뜻한 차를 준다.

내가 중식당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다.

평소에는 따뜻한 것을 안 마시는데 중국집 차는 이상하게 계속 마시게 된다.

찬물은 필요시 요청하자.

밑반찬
기본세팅

기본 밑반찬이다. 가장 앞에 보이는 과자가 상당히 맛있다.

식사 전에 군것질하지 말라고 했는데 못 참았다.

샐러드냉채
3가지 샐러드 냉채
게살류산슬
게살류산슬
유린찌
유린기
깐소새우
깐소새우
꽃빵과 고추잡채
꽃빵, 대파채와 고기짜장볶음
짜장면
짜장면
짬뽕
짬뽕

가장 저렴한 초수 코스는 1인당 3만 원이다.

시커먼 놈들 4명이서 먹었는데 배부르게 먹었다.

개인적으로 깐소 새우가 제일 맛있게 먹었던 메뉴 같다.

나머지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 맛들이었다. 물론 맛있었다.

짜장은 적당했고 짬뽕은 조금 매콤하다고 하여 먹어보고 싶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렴한 코스요리였다.

 

청주 분평동 중식당 '취팔선 객잔' 후기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넉넉한 규모의 중식당
다양한 코스요리와 요리메뉴, 주류가 특징
중국풍의 좋은 인테리어가 특징
음식도 신속하게 나왔고 맛도 있었다.
주차장은 넉넉하지만, 입구 찾기가 어려웠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