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청주 용암동 카페/커피 맛집] DECEMBER COFFEE BAR <디셈버 커피 바>

by Young93 2022. 3. 7.
반응형

[청주 용암동 카페/커피 맛집] DECEMBER COFFEE BAR <디셈버 커피 바>

디셈버 커피 바
DECEMBER COFFEE BAR

DECEMBER COFFEE BAR <디셈버커피바>청주시 용암동에 위치한다.

바로 옆에 하나로마트 청주점이 있으며, 건물 뒤에는 상당고등학교, 건너편에는 상당초등학교가 있다.

마트를 방문하면서 커피 한잔을 맛있게 마시고 싶을때 방문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주차장은 따로 찾지 못했다.

건물 뒷편, 상당고 사이의 골목길에 주차하는게 편해보였다.

데셈버커피바 입구
입구

카페의 입구다.

커다란 통유리로 된 외관이 눈에 들어온다. 입구 앞에는 야외 테이블이 보인다.


[청주 용암동 카페/커피 맛집] DECEMBER COFFEE BAR
<디셈버 커피 바>_메뉴

데셈버커피바 메뉴
메뉴

디셈버 커피 바의 메뉴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음료를 보유하고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핸드드립도 판매하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커피 외에도 많은 종류의 에이드, 차를 판매하고 있었다.

디저트 판매대
디저트 판매

음료 외에도 많은 베이커리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특히 크루와상을 통해 파생된 디저트들이 많이 보였다. 

쇼케이스
케이크, 마카롱

크루와상 종류 외에 케이크와 마카롱도 판매하고 있었다.

디저트의 선택지가 다양하여 좋았다.

디저트 판매대 반대편
에그타르트, 쿠키, 마들렌

에그타르트, 마들렌, 쿠키 등 베이커리보다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도 판매중이다.

원두와 드립백
커피 판매

나는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를 좋아한다.

카페만의 특색이 있고 기성품보다 더 좋은 맛이 난다.

이 카페가 그렇다. 

매장 한쪽에 로스팅 기계가 있으며,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통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었다.

드립백도 판매하고 있으니, 커피가 마음에 들었다면  가볍게 즐겨도 좋을듯하다.

아이스 핸드드립
핸드드립

핸드드립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원두를 어떤 것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에티오피아라고 했던 것 같다.

부드럽고 원두의 맛이 잘 느껴지도록 적절하게 내려진 것 같다.

에스프레소 커피와 다른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맛있었다.

티슈 위에 있는 직육면체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있다.


[청주 용암동 카페/커피 맛집] DECEMBER COFFEE BAR
<디셈버 커피 바>_공간

외부공간
외부

디셈버 커피 바의 입구 앞에 있는 테이블이다.

2인석, 3인석이 있었다. 날이 좋을때 밖에 앉아 멍 때리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으니, 동심도 되찾을겸해서 말이다.

데셈버커피바 내부공간
내부

디셈버 커피 바의 실내공간이다.

큰 카페는 아니다. 그렇다고 작은 카페는 아니다. 딱 적당한 크기의 카페다.

나는 이런 카페를 좋아한다. 

요즘 유행하는 큰 카페들은 번잡하다. 너무 작은 카페는 불편하다.

그렇지만, 이런 사이즈의 카페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커피를 음미할 수 있다.

그래서 좋다.

내부공간2
내부2

큰 통유리로 되어있는 벽면은 좋은 개방감을 준다.

그리고 천장쪽에 달려있는 간접조명은 은은하다. 

날이 어두워지면 더욱 이쁘게 보일듯하다.

내부공간3
내부3

반대편 공간에는 4인 테이블이 있다.

위에서 봤던 공간이 친구들과 떠들고 얘기하기 좋다면, 이곳은 앉아서 무언가 하기에 좋다.

테이블 사이에 아무것도 없다면 옆 테이블이 의식 되었겠지만, 큰 나무로 가려져 있다. 좋았다.

풀과 테이블
4인 테이블

위의 4인 테이블의 반대편이다.

이곳은 카운터와 가깝게 있지만, 좌석에 쿠션이 도톰하다. 앉을때 더 편할 것으로 생각된다.

3인 테이블과 입구
3인 테이블

입구 바로 앞에는 3인 테이블이 있다.

문 바로 앞에 앉으면 조금 불편할 것 같았다.

뒤에 있는 창문이 슬라이딩 도어(아님말고)로 보인다. 날이 좋을때 열면 좋을듯하다

카운터 옆 원두 선택
원두 선택

카운터쪽을 보면, 그라인더가 2개 있다.

커피의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것으로 보였다. 

원두의 다양화는 고객입장에서 항상 옳다.

핸드드립 중
카운터 옆쪽

왼쪽 끝에는 로스팅 기계가 있다. 직접 로스팅한다는걸 알 수 있다.

나는 핸드드립을 주문했기 때문에 사장님이 핸드드립을 준비해주고 있다. 

집에서 핸드드립으로 자주 해먹기때문에 핸드드립을 할때 구경하고 싶어진다.

 

[청주 용암동 카페/커피 맛집] DECEMBER COFFEE BAR<디셈버 커피 바>_후기

커피가 맛있고 공간이 깔끔하고 여유 있는 카페
카페에서 가장 중요한건 커피의 맛이다. 이 곳은 커피의 맛이 좋다. 맛있었다.
적당한 실내 사이즈와 넉넉한 간격이 좋았다.
주차는 조금 불편한 것 같다.
은근히 먹을게 많은듯한 디저트류가 있어서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