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전주 한옥마을 이색 먹거리 추천] 교동십원빵_10원, 50원, 100원, 500원빵도 있다.

by Young93 2023. 1. 7.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이색 먹거리 추천] 교동십원빵
10원, 50원, 100원, 500원빵도 있다

전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한옥마을이다.

한옥마을을 보러 전주에 간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전주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은 특히 다양하고 맛난 먹거리로 유명하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그 중 특이한 '십원빵'을 파는 곳이다.

사실 이곳은 원조가 아니라 짝퉁...이라고도 할 수 있다.
(내가 알기로 원조는 경기전 앞쪽...)

그렇지만 10원, 50원, 100원, 500원빵이 있어 새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 메인 골목에 있는 '교동십원빵'이다.

 

 

고동십원빵은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에 있다.

위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한옥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한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교동십원빵의 외관이다.

한옥마을에 어울리는 2층 한옥집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한옥마을 메인 사거리에 있어 바로 옆에 물레방아도 있다.

사람들이 길게 줄서있다.


주차안내
한옥마을이라서 전용 주차장은 없다.
한옥마을 외곽 인근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라.


 

 


[전주 한옥마을 이색 먹거리 추천] 교동십원빵 메뉴

교동십원빵의 메뉴판이다.

내가 경기전 앞이 아닌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다양한 종류다.

십원, 오십원, 백원, 오백원빵이 있었다.

빵별로 안에 들어가있는 속이 다르다.

음료도 판매하고 있어 안에서 먹고 가도 좋을듯하다.

초딩입맛인 나에게 가장 적합해보이는 백원빵을 선택했다.

 

매장 입구 옆에 있는 샘플빵들이다.

나름 디테일이 뛰어나다.

실제 동전과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다.

 

 

백원빵(피자치즈+스위트콘)  5,000원.

사진은 오백원빵인데, 주문이 밀려 틀을 다른걸 사용했다고 한다.

약 10센티정도 크기를 가지고 있고 바삭하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글루텐 프리인 쌀 100%로 되어있다.

 

맛은 달달한 맛의 피자가 들어가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맛있었다. 추천한다. 

특히 관광지 음식인데 예상과 다르게 속이 매우 풍성해서 좋았다.

일반적으로 창렬스러울텐데, 정말 치즈가 아주 풍부하고 맛있다.

 

 

입구 옆에서는 제조하고 있는 과정을 볼 수 있다.

마치 붕어빵을 만드는 것 같았다.

내부에 들어가는 속을 알차게 넣어서 먹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다.

 

 


[전주 한옥마을 이색 먹거리 추천] 교동십원빵 공간

교동십원빵은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1층과 2층에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내부도 한옥스타일로 깔끔하게 되어있어 좋았다.

춥거나 더운 날에 가볍게 먹고 이동하는걸 추천한다.

아무래도 속이 꽉 차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돌아다니면서 먹기 힘들어서.

 

1층의 내부 모습이다.

추울 수 있는 공간에 오랜만에 보는 난로가 있었다.

뜨뜻하게 먹기 좋다.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었다.

아쉽게도 2층은 내가 몸이 안좋아 올라가지 않았다.

위쪽도 1층과 비슷하게 되어있을것 같다.

자리가 있다면 뷰가 좋은 2층으로 가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