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리뷰

[음성 충북혁신도시 숙성 고기 맛집] 고기원칙 충북혁신점_조개탕은 서비스

by Young93 2022. 4. 26.
반응형

[음성 충북혁신도시 숙성 고기 맛집] 고기원칙 충북혁신점 후기

고기원칙 충북혁신점
고기원칙 충북혁신점

고기원칙 충북혁신점은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다.

최근 혁신도시에 급속도로 고기집이 생겨나고 있는데 말그대로 지금 막 생긴 신상 고기집이다.

영업시간은 일주일 내내 영업하고 있다.

평일은 오후 4시~11시까지, 주말은 오후 12시~11시까지 영업하고 있다.

위치적으로 충북혁신도시 터미널 바로 옆에 있는 '포스사우나'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출장을 열심히 다녀오고 방문하기에 좋다.

1층에 고기집이 있지만, 그곳은 소고기 전문, 여기는 돼지고기 전문이다.

고기원칙 충북혁신점 입구
입구

포스사우나 2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고 나면 바로 앞에 깔끔한 입구가 보인다.

위의 헬스장, 골프장, 사우나를 즐기고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에 적합하다.

이 건물은 사우나도 있고 헬스장도 있고 골프장도 있고 식당도 많고 사무실도 있고 신기한 건물이다.


[음성 충북혁신도시 숙성 고기 맛집] 고기원칙 충북혁신점_메뉴

고기원칙 메뉴
메뉴

고기원칙의 메뉴다.

숙성고기를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이름부터 숙성삼겹이다.

숙성삼겹, 꽃목살, 황제덧살 3가지 종류를 주로 먹을것 같다.

특이했던건 황제덧살인데 맛있으니,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자.

위 메뉴판 외에 일반적은 음료 및 주류도 판매하고 있다.

보이차

먼저 매장에 들어서게 되면 가장 먼저 주는 물이다.

특이하게 보리차가 아니라 보이차를 주었다. 

중국의 유명한 차인데, 사실 나는 본가에서 살때 거의 20년을 중국에서 보이차를 사다 물 대신 마셨었다. 마음에 들었다.

기본 제공 조개탕
조개탕

고기원칙에서 가장 특이했던 것은 이 기존 제공음식인 '조개탕'이었다.

술집 가서 시켜야될거 같은 조개탕을 무료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게 큰 장점이었다.

사장님이 '어디 소주 안시킬 수 있나 보자.' 하는것 같았다.

'칼국수'와 '수제비' 사리도 각각 2,000원으로 추가할 수 있으니, 원한다면 주문하자.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이다. 

기본 밑반찬이 그리 화려하지는 않다. 그렇지만, 고깃집에서 많고 다양할 필요가 없다.

청어알젓, 와사비, 쪽파절임, 길치, 쌈무, 상추, 소금, 쌈장이 제공된다.

이 중 가장 특이했던 점이 '쪽파절임'이었다. 약간 명이나물 느낌이면서 미묘하게 달랐다.

사실 파채 성애자인 나는 파채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없는 곳에 가서 새로운 것을 경험해야 취향을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쪽파절임이 맛있었고 고기와의 조합이 좋아 마음에 들어서 파채 생각이 나지 않았다.

먹는 방법 추천
먹는 방법

화구 옆쪽에는 고기를 야무지게 먹기 위한 방법이 서술되어있다. 

고기집의 룰에 따라 위의 방법을 따라 먹어보자.

항아리 고기
항아리 숙성

쓸데 없는 소리가 많았다.

중요한 고기가 등장했다. '숙성'이라는 이름답게 고기가 항아리에서 숙성되서 제공된다.

얼마나 숙성해서 제공되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각각 고기가 항아리에 들어가서 냉장 보관된다.

플라시보인지 실제인지 더 맛있게 느껴졌다.

고기
고기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익고 있다.

숯불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고기 자차게 맛있기 때문에 부드럽고 누린내 없이 맛있었다.

둘이서 3인분만 먹어야지 했는데 4인분을 먹어버렸다. 맛있었다.

황제 덧살이 맛있으니 먹어보자

김치말이국수
후식 국수

식사로는 김치말이국수를 주문했다.

메뉴 중에 냉면은 없지만, 오히려 칼칼하고 시원하여 식도의 기름을 시원하게 청소해주는듯 했다.

맛도 적절하게 맛있었기에 조금 더 빨리 시켜서 고기랑 왕창 먹을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한다.

뻥스크림
뻥 스크림

후식으로는 '뻥 스크림'이라는 것이 제공된다.

셀프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만큼 이용하면 되는데 방법은 간단했다.

뻥스크림 제조방법
제조법

준비되어있는 미니 뻥튀기에 아이스크림 기계로 채우고 햄버거처럼 뚜껑을 덮어주면 된다.

맛있었다. 옛날 고기집에 있는 퍼먹는 아이스크림보다 맛있었으며, 뻥튀기가 콘보다 맛있기 때문에 2배로 맛났다.


[음성 충북혁신도시 숙성 고기 맛집] 고기원칙 충북혁신점_공간

고기원칙 충북혁신점 내부
내부

고기원칙 충북혁신점의 실내다.

넓고 쾌적하였으며, 새로 생긴만큼 깨끗하고 깔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붙어 잇는 좌석들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회식때 방문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셀프존
셀프서비스

매장 한켠에는 셀프존이 있었다.

이 곳에서 필요한 반찬들을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었으며, 앞서 봤던 뻥스크림을 제조해서 먹을 수 있다.

키즈존
놀이터

아마 이 가게에서 가장 특이한 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점이 이 키즈존이다.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들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넓고 쾌적한 키즈존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이 키즈존의 모습을 매장 안의 큰 스크린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했다.

아이가 정신 못차리고 노는 동안 배를 열심히 채우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