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음성군 맹동면/충북혁신도시 카페 추천] 위드미_넓은 공간의 2층 카페

by Young93 2022. 4. 1.
반응형

[음성군 맹동면/충북혁신도시 카페 추천] 위드미

위드미 2층

카페 '위드미'는 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다.

위치 상으로는 스타벅스 바로 뒤에 위치하여 경쟁하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위드미 외관
입구, 외관

큰도로가 아니라 충북혁신도시에서 음성군 번화가, 식당가 쪽에 위치한 카페라고 할 수 있다.

주차는 이 건물 지하에 하면 되는데 스타벅스 주차장과 동일하다.

외관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카페는 2층으로 되어있다.


[음성군 맹동면/충북혁신도시 카페 추천] 위드미_메뉴

위드미 메뉴판
메뉴

카페 위드미의 메뉴판이다.

글자가 작아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다양한 커피 종류와 차 종류 등 일반적인 음료 메뉴로 구성되어있다.

아메리카노는 2.5천원으로 비싼 편은 아니다. 

그리고 이 날은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로 아메리카노가 1천원 이벤트를 했었다.

이런 이벤트들은 소비자로 하여금 카페에 관심을 갖게 하는 좋은 이슈인 것 같다.

디저트 마카롱
디저트

음료 메뉴 외에도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다.

마카롱, 츄러스, 빵 종류, 고구마 빵도 판매하고 있었다.

코로플 메뉴판
크로플 메뉴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크로플을 판매하고 있어서 크로플에 관심이 있다면 먹어봐도 좋을듯하다.

케이크 쇼케이스
케이크

케이크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그리고 아래에 청으로 보이는 유리병들이 보이는데 아마 수제 에이드를 제작할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젤라또를 4월부터 판매한다고 되어있으니 젤라또를 원하는 사람은 방문하자.

키오스크
키오스크

메뉴의 주문은 입구에 준비된 키오스크를 통해 실시하면 된다.

주문한 후에는 카운터에서 진동벨을 수령해서 자리를 찾도록 하자.

음성페이도 사용 가능하니 있다면 사용하자.

커피 2잔과 크로플
커피와 인절미 크로플

아메리카노 2잔과 인절미 크로플이다.

커피의 맛은 안정적이었다. 쓰지도 않고 신맛도 심하지 않은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다.

크로플은 사이즈가 조금 작지 않았나 생각이 되긴 했다.

혁도의 대표적인 크로플 전문점인 디퍼가 비슷한 가격대에 사이즈가 좀더 컸던 것 같아서...

맛은 좋았다.

 


[음성군 맹동면/충북혁신도시 카페 추천] 위드미_공간

위드미 1층
1층

위드미의 1층 공간이다. 

넉넉하고 넓은 자리가 특징적이었다. 

의자에는 푹신한 쿠션이 배치되어 있어서 오래 앉아있어도 엉덩이가 아프지 않게 되어있었다.

화단
계단 옆 화단

1층의 끝에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다.

이 카페는 조명 맛집이다. 다양한 곳에 전등과 간접조명이 있다. 

그리고 그런 조명들은 식물 인테리어와 조화하여 더욱 감성을 풍부하게 한다.

어떻게 보면 버릴 수 있는 계단 옆 자리도 이렇게 이쁘게 꾸며두었다.

 

2층에서 보는 모습
계단

계단을 올라 2층에서 바라보는 계단의 모습이다.

벽면에 세심한 식물 인테리어와 은은한 간접조명이 이곳에도 이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계단을 오를때도 심심하지 않다.

2층 포토존
포토존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앞에 포토존이 준비되어있다.

벽면의 풀과 옆에 꽃이 사진 찍으면 좋을것 같아 보인다.

2층 모습
2층

2층의 공간 구조다.

1층과 마찬가지고 넉넉한 공간과 함께 테이블 간격 상태도 바람직하다.

그리고 벽면의 은은한 파스텔 핑크색과 천장의 녹색, 테이블과 의자가 조화로웠다. 거기에 풀과 조명도 많다.

내가 좀 좋아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이다.

 

2층 테이블
2층 테이블

좌석을 앉아보면 옆 테이블 사이에 식물 인테리어를 배치하여 칸막이를 대신했다.

칸막이로 하면 답답하겠지만, 이렇게 식물을 배치하면 답답함이 덜하여 좋았다.

그리고 천장에는 이쁘게 내려오는 조명과 의자 뒷편의 간접조명도 좋았다.

밤에 조명이 있으면 더 이뻐 보일듯하다.

2층 바 형 테이블

뷰가 뛰어난 곳은 아니다. 

밖은 식당과 술집들이 많은 골목이라서 그렇지만 바로 앞이 뚫려있기 때문에 개방감이 있다.

창가에 앉아 노트북 등 작업을 하기 좋을것 같다.

테이블 별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넉넉하게 있다.


전체적으로 조명과 함께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카페라는 느낌이 들었다.

편안하고 여유있는 분위기를 원한다면 번잡한 스벅이 아니라 이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된다.

댓글